[공지] [필독][24.11월 업데이트] 학점이관 신청 방법 및 안내사항 총정리 (2024.11. ver.)
※이메일 문의 전 반드시 안내사항을 꼼꼼하게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이관 안내자료를 숙지하고 않고 문의하는 경우 답변이 어려움을 유의 바랍니다.
예) 몇 학점 이관되나요? / 전공 학점은 어떻게 인정 받나요? / 전공 아닌 수업을 수강해도 되나요? / 학점 이관 기한이 있나요? / 학점 이관은 필수인가요?
학점 이관 절차 관련 가이드가 24년 11월 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24.11.01.이후 신청자는 반드시 첨부의 리뉴얼 가이드를 참고하시고, 업데이트 된 서류로 작성 후 제출 바랍니다.
- 이전 서류(CHECKLIST, 과목개요번역문) 제출 시 이관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유의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국제교류팀 입니다.
파견 프로그램을 이수함에 있어서 학점이관 절차와 관련하여 서류 미비와 절차 혼동이 발생하는 경우가 다수 있어 이를 방지하고자 학점이관 절차 및 전공 학점으로의 인정에 대한 사항을 정리하여 안내 드립니다.
첨부 자료의 내용을 반드시 2번 이상 꼼꼼하게 읽으신 후 학점이관 절차를 진행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학점이관 안내자료를 숙지하고 않고 문의하는 경우 답변이 어려움을 유의 바랍니다.
예) 몇 학점 이관되나요?
2024.11.기준 updated 주요 사항
1) 학점이관 안내자료 전체 업데이트 (제출 서류 별 상세 가이드라인, 자주 하는 실수, 반려 CASE 등)
2) CHECKLIST 파일 내 Syllabus 미보유 시 추가 증빙 방법 업데이트
3) 과목개요번역문 양식 업데이트
2024.06.기준 updated 주요 사항
1) 학점이관 신청 방법 (변경 전) 이메일 접수 - > (변경 후) 학점이관 신청서 구글 폼 제출
** 2024-1학기 이후 파견자부터 해당
** 2023-2학기 이전 파견자 중 2024.06.27. 이후 신청자는 구글 폼으로 신청 요망
2) 필수 제출 서류 중 학점이관 CHECKLISTS 서류 추가 (붙임 참조)
3) 교양으로 인정받을 경우 '교선'이 아닌 '일선'으로 신청
4) Syllabus 미보유 시 추가 증빙 방법 안내 (CHECKLISTS 파일 내 2페이지 기재)
-추가증빙방법으로 제출하더라도 Syllabus도 필수 제출
* 서류 미흡 혹은 아래 항목 내 보완 사항이 발생할 경우 학점 이관 절차에 지연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정 및 보완 사항이 없을 경우 통상 4-6주 이내 교무팀에 전달하며, 보완이 필요할 경우 최대 2개월이상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현재 학점이관이 많이 밀려있는 상태임을 양해바라며, 금학기 졸업 대상자 위주로 우선처리하고 있습니다.
*빠른 처리를 위해 학점이관 체크리스트 3-1번을 참조하여, 2가지 방법중 하나를 택해 증빙했는지 꼭 재검토 바랍니다.
추가증빙서류를 제출하더라도 실라버스는 필수 제출이며, 총 수업이수시간(수업 총 주차수 * 수업시간)을 증빙하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과목별 총 수업이수시간이 나와있지 않은 경우, 증빙자료를 토대로 수업시간을 계산하여 과목개요번역문에 작성 바랍니다.
** 문의 전 반드시 붙임의 관련 안내자료를 꼼꼼하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FAQ 등)
학점이관 안내자료를 숙지하고 않고 문의하는 경우 답변이 어려움을 유의 바랍니다.
예) 몇 학점 이관되나요? / 전공 학점은 어떻게 인정 받나요? / 전공 아닌 수업을 수강해도 되나요? / 학점 이관 기한이 있나요? / 학점 이관은 필수인가요?
* 관련 문의사항: exch@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