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4.0 Global Campus

복수학위
복수학위 소개

기본개념 및 특징

본교에서 일정 조건의 학점을 충족하고 (졸업학점의 1/2 이상) 상대교에서 남은 학점을 이수한 후, 양교에서 이수한 학점이 상호 인정되어 양교의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했을 시 본교와 상대교의 2개의 학위(Dual Degree)를 모두 취득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미국의 자매대 2개교와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진행 가능하다. (아래 대학명 클릭, 자매대정보 확인)

학점인정

복수학위 파견 이후 해외 자매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은 적정 기준에 의하여 본교 학점으로 인정된다. 학점인정은 본교 졸업학점의 1/2이내에서 인정이 가능하다. 본교에서 취득한 학점은 입학허가 받은 이후에 상대교에서 개별 심사하여 인정한다.

※ 재학 중 타 대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은 졸업학점의 2분의 1까지 인정 (학사운영규칙 제 15장 학점교류 제71)

비용
  • 상대교에 등록금, 기숙사비, 식비를 납부한다.
  • 복수학위생으로 파견시 본교 등록금은 장학처리되어 면제되며, 매학기 학적유지비(10만원)을 납부한다.
유학기간 단축

통상 4년 이상이 걸리는 해외 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 소요 시간을 2년 내외로 단축할 수 있다. 

※ 학점인정과 졸업요건부합 등에 따라 본교 및 파견교 수학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유학 및 취업의 징검다리

상당수의 복수학위 기파견자들은 파견 학교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화제가 되어 왔으며, 졸업 이후에도 유명 대학원 진학, 해외 취업, 국내 대기업 취업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왔다.


복수학위 참가자후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