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4.0 Global Campus

글로벌인턴십
FAQ

Q1.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한가요?

지원 가능하나 당해년도 졸업을 연기하여야 하며, 학점인정은 3학점으로 제한됩니다.

Q2. 편입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지원 가능합니다.다른 조건은 재학생과 같습니다.

Q3. 공인 어학 성적이 없는데 교내 모의 어학 성적을 제출해도 되나요?

제출 가능합니다. 다만, 어학 점수를 요구하는 기업의 경우는 요구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필요서류는 해당 기업 공지시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4. 인턴십 학점은 신청 안하고 인턴십만 할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인턴십 학점신청을 통해 학점인정을 받야만 학교 지원금 수혜가 가능합니다.

Q5. 지원국가 해당 언어로 작성해야 하나요?

아니요. 대부분의 기업이 한인기업이기 때문에 국문, 영문으로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Q6. 영어 성적만 제출 가능한가요?

아니요. 중국어, 일본어 등 보유한 공인 어학이 있다면 제출해 주세요. 제출하신 어학 점수는 참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고, 중국, 일본, 스페인어권 지역의 경우 별도의 언어능력이 도움이 되니 해당자는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반드시 방문 접수 해야 하나요?

예, 공지사항에 나온 대로 온라인 지원서 제출 및 E-mail서류제출, 방문접수를 동시 진행해야 합니다. (공지사항 참고)

Q8. 면접 평가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면접은 기업채용에 따라 상이하나 영어면접이 기본이며, 필요시 한국어면접 및 해당언어(중국어, 일본어등)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하게 됩니다.
  • 언어적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면접을 통하여 글로벌 경쟁력, 글로벌 능력, 해외에서의 인턴경험에 대한 관심도, 성실성, 성장가능성 등에 대하여 평가하게 됩니다.

Q9. 근무기업은 한국어가 가능한가요?

예, 대부분의 기업은 한국어가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기업의 경우 외국인들과 함께 근무해야하므로, 영어 혹은 그 지역의 언어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Q10. 인턴십 기업에서는 무엇을 제공해 주나요?

기업별로 제공되는 혜택은 상이하나, 숙박지원 또는 약간의 급여제공이 가능합니다. 기업별 지원내역은 공고 시 기업별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11. 휴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학점을 인정받지 못할 경우 지원금 수혜가 불가하므로, 현재 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지원금 수혜를 위해 계절학기로 인턴십 학점을 신청하고, 반드시 그 다음 학기를 복학하여 해당 학기를 마쳐야 합니다.

Q12. 초과학기 및 졸업유예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학점 인정 및 지원금 지급 관련 아래 내용 참고)

학점 인정 및 지원금 지급
현재 학적 상태 학점인정 인정가능학점 지원금 지급 특이사항
초과학기 가능 3학점 가능 졸업연기 신청 필수
학적유지
(졸업유예)
불가 - 불가

Q13. 영문이력서 클리닉은 필수사항인가요?

네, 필수사항입니다. 학교내 인턴십 합격 후 기업으로 이력서를 모두 송부하여 진행하게 되고 영문이력서도 함께 제출됩니다. 한인기업 혹은 외국계 기업에서 인턴십이 진행되지만 영어능력은 필수 및 영문 이력서는 지원자가 평가되는 서류이므로, 반드시 올바른 영어로 작성된 영문 이력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산학부대학 English Writing Clinic 에 문의하여 지도받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ghkrdlsdms@ajou.ac.kr / 031-219-2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