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4.0 Global Campus

파란사다리
FAQ

Total 19건, 1/2

게시글 검색
전체
Outgoing Programs > 파란사다리 > FAQ
No 제목  
19 열기/닫기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학점, 어학성적 등 기존의 스펙을 전혀 보지 않고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꿈과 열정, 도전정신을 가진 학생을 선발합니다.
이를 "꿈과 열정 지원서"에 잘 담아서 기재하여 제출하면,

  1. 지원서를 바탕으로 서류 심사 50%
  2. 개인별 대면면접을 통한 면접 심사 50% 를 바탕으로 심사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18 열기/닫기

네. 그렇습니다.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0~5분위 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며,

위의 소득분위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지원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단, 장애학생이나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등 사회적 취약학생은 경제적 선발요건을 갖추지 않아도 지원 가능합니다.

17 열기/닫기

소득분위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소득분위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현재 소득분위가 없는 경우는 본인이 소득분위 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로서 한국장학재단에 소득분위를 신청해야 합니다.

16 열기/닫기

정확한 정보 공개는 어렵지만 대략 2배수 정도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15 열기/닫기

한국장학재단에서 각 주관대학별로 전국의 대학을 권역별로 배분하여 담당대학을 배정하였습니다.

타교생의 경우, 본인대학이 배정된 주관대학의 프로그램만 지원 가능하며,

아주대학교의 담당대학은 선발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4 열기/닫기

타교생은 본인의 소속대학으로 신청서류일체를 제출합니다.

소속대학에서 1차적으로 심사한 후 각 대학 당 최대 3명의 학생까지 아주대학교로 추천할 수 있으며,

반드시 소속대학의 담당부서에서 추천학생 및 서류를 공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각 대학별로 추천된 학생은 아주대학교의 내부 절차에 따라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13 열기/닫기

- 이 프로그램은 현재 재학생 상태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해의 졸업예정자도 현재 재학생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졸업예정자는 학점인정이 불가합니다.)

- 프로그램 지원 당시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단, 졸업유예자는 지원은 가능하지만 내부 사정상 선발과정에서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습니다.

12 열기/닫기

- 프로그램은 각 파견대학별로 조금씩 상이하지만, 기본적으로 집중 영어 및 중국어 교육을 위하여 각 대학에서 진행되는 어학수업, 버디학생과의 실전 연습, 체험활동, 프로젝트 활동 등을 위주로 진행하게 됩니다.

- 각 대학별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내용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공지되는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1 열기/닫기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을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이기 때문에 소득분위 5분위를 초과한 경우, 즉 소득분위 6분위부터는 이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10 열기/닫기

추천서는 본인이 아닌 타인을 추천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본인이 이 프로그램에 지원할 때엔 추천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학우를 추천하고 싶을 때엔 추천서가 필요하며 이는 선발 과정에 활용되고 있습니다.